본문 바로가기
영어이야기

센프란시스코의 아웃스쿨 비교 미 교과과정 홈 스쿨 사이트

by 김길김라 2024. 11. 3.

최근 커뮤니티를 통해 아웃스쿨 이야기가 보입니다. 지난 코로나 팬데믹 시절 미국 온라인 홈 스쿨 사이트들이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중에서 유명한 곳이 센트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아웃스쿨입니다. 미 교과과정을 집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입니다.

 

아웃스쿨

미국의 홈스쿨은 우리나라와 개념이 약간 다릅니다. 국가 주도의 학습에 반발을 하는 학습자들이 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미국의 주마다 달라 정확한 통계자료를 찾지는 못 했습니다. 

 

 

 

 

 

홈스쿨

쉽게 에디슨의 어릴 적 학습법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공립학교까지 먼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많고 집에서 학습지를 통해 학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모든 교육과정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서부 지역의 경우 초중등 학력 진단을 해 주는 NOBA, IWOWA 등의 공인인증을 통해 공교육으로 바로 진입하는 길도 열려 있습니다.

 

아웃스쿨

아웃스쿨은 화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여러 형태로 나누어 수업을 제공합니다. 5세에서 18세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25분 회당 달러로 10달러부터 50달러를 초과하는 과정까지 다양합니다. 

 

수업의 종류

나이, 학년, 주제, 스케줄, 영어 수준 등 5가지 항목에 따라 수업을 검색해서 회당 가격까지 필터링해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화상수업부터 동영상 수업 그리고 싱가포르 차수 수학까지 다양한 형태의 수업 방식을 제공합니다.

 


나이

학년 주제 스케쥴 영어수준

3세 - 18세

Preschool - 12th 미술, 코딩 등 12가지 주7일 모두 가능 A0 - B2까지 7단계 구분

 

 

화상영어로 활용한 아웃스쿨

미국 사이트에서 다른 해외의 학생들과 화상영어를 포함한 몰입학습은 특이점입니다. 우리나라의 사이트들이 궁극적으로 미국 교사의 수업, 미국 커리큘럼의 지향하는 측면에서 볼 때 이상적인 수업 방식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웃스쿨 추천

위 사이트에서 학생 수학 올림피아드 등의 특별한 경우와 미국 이민, 이주 전 사전 학습 등을 미리 시작하는 것, 귀국 자녀가 미국 현지식으로 홈스쿨링을 받는다 경우 효과적입니다. 

 

회당 가격

5-7세 영어 유치원 과정이 25분 회당 13,000 정도입니다. 그룹수업이지만 미국 현지의 수업을 바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렴한 가격입니다. 월 8회 수업인 경우 104,000원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기타 비교 프로그램

아이토키

글로벌 1000만 명이 사용 중인 곳으로 1:1 언어 수업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어어, 독일어를 비롯 한국어 고대 그리스어까지 전 세계 150여 개의 언어 화상수업을 제공합니다.

 

듀오링고

듀오링고는 무료 외국어 공부 및 크라우드 소싱 방식의 외국어 학습 서비스입니다. 카네기 멜런 대학교 컴퓨터 과학 교수였던 루이스 폰 안과 그의 제자인 세버린 해커가 창업하였고, 2012년에 정식 서비스 론칭을 한 서비스입니다. 34개 언어, 94개 코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사용자 수는 3억 명입니다. 화상영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영어학습 비교

VIP Kid

캐나다 미국의 교사 및 TESOL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들이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캠블리 

미국, 캐나다 네이티브 강사진을 중심으로 글로벌 화상영어를 제공하는 곳으로 구글개발자가 창업한 사이트입니다.

 

잉글리시 센트럴

잉센은 구글에서 투자한 곳으로 보스턴의 잉글리시 센트럴은 영어 발음, 영상 학습 교육으로 활용 중인 홈스쿨링 사이트입니다. 미국 외 해외 초중고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미국 내에서는 영어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이민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