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로지금

생수 구입이 정수기 렌탈 보다 비쌀까? 정수기 월사용료 적정 가격은?

by 김길김라 2024. 9. 7.

생수 구입이 정수기 렌탈보다 비쌀까요? 생수를 쿠팡에서 주문해서 먹는 것이 정수기 월 사용료보다 저렴하다면 정수기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알뜰소비를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정수기

수돗물을 사용한다면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간단한 필터를 보름 정도 사용한 싱크대 수도꼭지입니다. 잠깐 사용했는데도 저렇게 변하니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긴 부담됩니다.

 

샤워볼

 

 

정수

정수를 한다는 것은 수도관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미생물 등 몸에 해로운 것은 걸러내는 일입니다. 정수기는 중공사막 방식과 역삼투압 방식 등 2가지 방식으로 나누는데 현재 대부분의 정수기는 중공사막 방식입니다.

 

중공사막 방식과 역삼투압

필터를 이용한 중공사막방식과 압력을 넣어 역삼투압 방식 등 2가지가 있습니다. 불순물은 역삼투압 방식이 훨씬 좋습니다만 이 물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인체에 유익한 성분까지 걸리 지기 때문입니다.

중공사막 中空絲膜 역삼투압
미세한 구멍이 있는 필터를 통해 거르는 방식, 중공사라는 말은 미세한 구멍이 있는 가운데 구멍이 있는 실이라는 뜻

직수형 대부분
삼투압 원리를 이용한 방식, 100%에 가까운 순수한 물 정수 가능, 단 무기염류나 양이온이 걸러저 얀산성수가 될 수 있음

 

시간당 정수용량

정수기를 사용하다 보면 물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탱크 때문인데, 필터를 교체할 때 물을 다 빼고 다시 정수하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즉, 시간당 정수용량이 많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직수형을 쓰기도 하는데 나오는 물의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맞벌이라면 차라리 생수를 구입하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되는 지점입니다. 

 

정수기 렌탈료 월 2~3만 원

정수기를 렌털할 때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월 렌탈료를 내면 와서 교체까지 해 주는데 제일 저렴한 정수기가 약 3만 원정도입니다. 쿠팡의 생수가 1리터 당 300원이라 할 때 100리터에 해당하는 가격입니다. 2리터 생수 50병, 하루에 2리터 이상을 사용한다면 정수기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그 이하라면 생수를 구입해서 먹는 것이 저렴합니다. 참고로 아래의 링크에 나오는 생수는 1리터당 270원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bQ3MpI

 

모닝캄 생수 유라벨, 2L, 12개 - 국산생수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3431개를 가진 모닝캄 생수 유라벨, 2L, 12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국산생수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시간당 정수능력

직수형 정수기는 시간당 30리터 정수라고 분명하게 나오는데 다른 정수기들은 시간당 정수용량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대량으로 물을 사용할 때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간이 정수기

일반 가정에서 아이가 있어서 정수를 한 물로 세척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간이 정수기와 생수를 함께 쓰는 것을 권합니다. 간이 정수기는 2~3만 원대로 1개의 필터로 2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가격은 약 1만 원 안쪽으로 저렴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Q3Lh7

 

브리타 마렐라XL 정수기 + 한국형 필터1개 Marella XL Blue - 정수기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3926개를 가진 브리타 마렐라XL 정수기 + 한국형 필터1개 Marella XL Blue!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정수기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결론

늘 집에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생수와 간이 정수기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고 편리하다는 결론입니다. 정수기 필터 교체를 할 때 방문하는 분을 맞아야 하는 불편함도 줄어들고 무엇보다 매월 나가는 요금에 스트레스를 덜 받기 때문입니다.

 

반응형